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반응형

 

경기 침체로 인한 D램,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 반도체 업황 둔화 전망에도 고부가가치 반도체를 만드는 부품, 장비 기업에는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전장용 반도체나 미세공정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대표적입니다.

 

목차

1.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 삼성전자

2.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 한미반도체

3.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 레이저쎌

4.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 해성디에스

5.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 하나머티리얼즈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반도체 대장주 반등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삼성전자가 2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반도체 대표주가 반등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삼성전자는 2분기 연결 매출이 77조 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0.94% 늘고, 영업이익은 14조 원으로 11.38%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삼성전자 2분기 호실적

2분기 기준으로 매출은 최대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역대 세 번째로 많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공시 장비공급 계약 

반도체 관련주 한미반도체는 공시를 인용해 한미반도체가 코리아써키트와 26억원 상당의 반도체 제조용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되어 주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계약 기간은 오는 2023년 7월6일까지입니다.

한미반도체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한미반도체의 주가는 전일 대비 3.64% 오른 12,8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한미반도체는 최첨단 자동화 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 장비의 일괄 생산 라인을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 레이저쎌

레이저쎌
레이저쎌
레이저쎌
레이저쎌

 

레이저쎌 주가 오름세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레이저쎌의 주가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외국인의 순매수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레이저쎌은 지난달 2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레이저쎌 LSR 장치 양산화 성공

일반투자자 청약은 총 공모주식 160만주 중 25%인 40만주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7억3804만4850주의 청약이 접수된 결과 증거금은 약 5조9043억5880만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레이저쎌은 2015년에 설립된 반도체 제조용 기계 생산업체로 LSR(반도체 칩 레이저 접합 신기술) 장치 양산화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 해성디에스

해성디에스
해성디에스
해성디에스
해성디에스

 

국민연금은 지난달 총 세 차례에 걸쳐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해성디에스 지분율을 6.18%에서 9.29%로 늘렸렸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해성디에스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전장용 리드프레임을 만듭니다. 리드프레임이란 반도체 집적회로를 구성하는 핵심 부품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 하나머티리얼즈

하나머티리얼즈
하나머티리얼즈
하나머티리얼즈
하나머티리얼즈

 

국민연금은 지난달 총 세 차례에 걸쳐 지난달 21일에는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하나머티리얼즈 지분 5.01%를 신규 취득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하나머티리얼즈는 반도체 핵심 제조공정인 에칭(식각) 공정에 사용되는 소모성 실리콘 부품을 만듭니다.

최근 반도체 집적도가 높아지고 있어 실리콘 부품 수요도 늘어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 이 같은 수요 증가에 대비해 자기자본의 48%가 넘는 규모의 설비투자를 단행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Stock > themed stoc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풍 힌남노 복구 관련주  (0) 2022.09.04
우영우 관련주 에이스토리  (0) 2022.07.09
원전 관련주 대장주  (0) 2022.07.07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0) 2022.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