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 관련주 대장주

반응형

 

유럽의회가 원자력발전을 친환경 투자 기준인 녹색분류체계(택소노미)에 포함하는 안을 가결하자, 국내 원전 관련 기업의 주가와 상장지수펀드(ETF)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기업들의 수출 기회가 확대되고, 현정부가 정부가 2030년까지 에너지 내 원전 발전 비중을 30%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목차

1. 원전 관련주 - 두산에너빌리티

2. 원전 관련주 - 한전기술

3. 원전 관련주 - 삼영엠텍

4. 원전 관련주 - 오르비텍

5. 원전 관련주 - 보성파워텍

 

 

 

원전 관련주 -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

 

원전 수출 가능성 높아져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원전 관련주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72% 상승한 1만81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원전 관련주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상승은 유럽시장에 대한 두산에너빌리티의 원전 수출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인증서 취득

두산에너빌리티는 유럽 국제표준 시험인증기관인 TUV SUD로부터 ISO 19443 인증서를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원전 관련주 두산에너빌리티는 국내에서 최초로 인증서를 취득했으며 이는 유럽 원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이뤄졌습니다.

 

 

 

원전 관련주 - 한전기술

한전기술
한전기술
한전기술
한전기술

 

택소노미 영향

EU 집행위가 원하는 대로 핵에너지 기술 투자가 녹색 경제활동에 포함 된 영향으로 원전 관련주 한전기술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유일 원자로 계통 설계

원전 관련주 한전기술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자로 계통 설계와 원전 종합설계를 모두 수행하고 있습니다.

 

 

 

원전 관련주 - 삼영엠텍

삼영엠텍
삼영엠텍
삼영엠텍
삼영엠텍

 

삼영엠텍 주가 상한가

원전 관련주 삼영엠텍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삼영엠텍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78% 오른 5360원에 마감되었습니다.

원자력발전용 터빈 관련 제품 생산

원전 관련주 삼영엠텍은 1997년에 설립돼 플랜트 기자재, 선박엔진 구조재, 철강소재 구조재 등 생산·판매에 주력하는 업체로 원자력발전용 터빈 관련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신고리 1·2·3·4호기, 울진5·6호기, 신월성 1·2호기 등에 부품을 공급한 바 있습니다.

 

 

 

원전 관련주 - 오르비텍

오르비텍
오르비텍
오르비텍
오르비텍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원전 관련주 오르비텍의 주가가 급등해, 전 거래일 대비 23.75% 오른 6930원을 기록했습니다.

원전 관련주 오르비텍은 비파괴검사 분야로 사업을 시작해 2007년 월성원자력발전소 방사선관리 용역 첫 수주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국내 원전 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2016년 UAE 바라카원전(BNPP) 방사선관리 용역을 수주해 해외 진출에도 성공했습니다.

 

 

 

원전 관련주 -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윤석열 정부 탄소중립과 원전 활용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원전 관련주 보성파워텍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57% 상승한 5160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이번 원전 관련주 보성파워텍 주가 상승은 윤석열 정부가 탄소중립과 에너지 안보를 위한 원전 활용도 제고를 공식화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원자력 철골 납품

원전 관련주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업체로 원자력발전소 공사에 필요한 철골을 납품하고 있어 원자력 발전소 관련주에 거론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Stock > themed stoc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풍 힌남노 복구 관련주  (0) 2022.09.04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0) 2022.07.09
우영우 관련주 에이스토리  (0) 2022.07.09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0) 2022.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