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반응형

성분이 뒤바뀐 신약 '인보사케이주(인보사)'로 파문을 일으킨 코오롱티슈진이 상장 폐지 위기에 놓였습니다. 한국거래소는 4일 코스닥시장위원회 회의 결과 코오롱티슈진의 상장 폐지를 심의, 의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코오롱티슈진은 상장폐지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이의 신청이 없으면 신청 만료일 경과 후 상장 폐지 절차가 진행됩니다.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코오롱티슈진 6만명 대규모 피해

한국거래소가 결국 인보사 파문을 일으킨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를 결정했습니다. 이에 거래재개를 기다리던 6만명 소액주주의 대규모 피해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해 10월 상장폐지 위기를 모면했던 코오롱티슈진은 결국 1년의 개선 기간 끝에 상장폐지되었습니다.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파문

코오롱티슈진은 자사가 생산하던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의 성분이 애초 설명대로 연골세포가 아닌 신장세포로 밝혀지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거래소는 코오롱티슈진이 상장심사 당시 중요사항을 허위 기재하거나 누락했다고 판단하고,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습니다.

 

 

인보사로 유명해진 회사 코오롱티슈진

신약 '인보사케이주(인보사)'의 뒤바뀐 성분으로 파문을 일으켰던 코오롱티슈진이 4일 상장 폐지 위기에 놓이면서 소액 주주들의 하소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티슈진은 인보사라는 무릎관절치료제 신약으로 유명해진 회사이지만,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신약 성분이 뒤바뀌었다고 지적하면서 퇴출 상태에 몰렸습니다.

코오롱티슈진 시가총액 4896억

작년 5월부터 거래 정지 중인 코오롱티슈진 시가총액은 거래가 정지된 작년 5월 말 기준 4896억원입니다. 소액주주 수는 작년 말 현재 6만4555명으로, 지분 34.5%를 보유 중입니다. 한국거래소는 4일 코오롱티슈진의 상장 폐지를 심의, 의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티슈진이 성분 변경 등 중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했다는 식약처의 품목허가 취소 처분을 인정했다는 의미입니다.

 

 

코오롱 이웅열 명예회장 871억 손실

코오롱티슈진은 거래소로부터 상장폐지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의 신청을 하면 거래소는 15일 이내에 코스닥시장위원회를 열어 상장폐지 여부를 다시 결정하게 됩니다. 만약 거래소 결정대로 상장 폐지된다면, 지분 17.8%를 보유 중인 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은 871억원 상당의 손실을 입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오롱티슈진 이웅열 명예회장의 경우 지난 2017년 공모가(2만7000원) 기준으로 한때 티슈진 지분 가치를 1조원까지 인정받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티슈진 상장 폐지가 확정되어 정리 매매까지 진행된다면 약 30억원(올해 정리매매 종목 평균 거래 가격)으로 지분 가치가 쪼그라들 전망입니다.

 

 

코오롱티슈진 공매도

이날 티슈진의 최대주주인 코오롱(지분 27.2%)은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6% 하락해 1만975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로 모두가 손해를 보는 건 아닙니다.

티슈진 공매도(주가 하락에 베팅하는 것) 세력은 100%에 가까운 엄청난 차익을 거둘 전망입니다. 4일 한국거래소 공매도 종합 포털에 따르면, 이날 기준 티슈진의 공매도 잔고 수량은 3만6302주입니다.

 


 

유명희 관련주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세계무역기구(WTO) 신임 사무총장 선거의 결선에 진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유명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일 오전 10시 40분 유명희 관

driht.tistory.com

 

포비돈 요오드액 관련주 강세 이유

현대약품 주가가 6일 장 중에 강세입니다. 이날 오후 3시15분 현대약품 주가는 전일 대비 470원(7.78%) 오른 6440원에 거래 중입니다. 현대약품은 '빨간약'에 사용되는 포비돈요오드액이 신종 코로나

driht.tistory.com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상장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을 키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 소식에 엔터주 전체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증권업계에서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의 상장 소식이 엔터 업계에 활력을 불어

driht.tistory.com

반응형

'Stock > sto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관련주 대장주 동방 KCTC KTH 다날 쇼박스  (0) 2021.03.11
화이자 백신 관련주  (0) 2020.11.10
유명희 관련주  (0) 2020.10.08
포비돈 요오드액 관련주 강세 이유  (0) 2020.10.07
카카오게임즈 주가 따상  (0) 2020.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