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희 관련주

반응형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세계무역기구(WTO) 신임 사무총장 선거의 결선에 진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유명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일 오전 10시 40분 유명희 관련주로 언급된 어보브반도체는 전일 대비 750원(+7.25%) 오른 1만1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유명희 관련주로 언급된 하나마이크론은 전일 대비 230원(2.63%) 오른 8960원에 거래 중입니다. 이들 주가는 '유명희 관련주'로 언급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WTO 사무총장 후보 유명희

 

유명희 WTO 사무총장 결선 진출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거 최종 라운드에 진출한 것으로 알려지며, '유명희 관련주' 유무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7일(현지시간)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WTO 신임 사무총장 선거의 결선에 진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WTO 최초 여성 사무총장 후보 유명희

WTO 사무국은 이 같은 내용을 8일 오전 열리는 WTO의 비공식 대사급 회의에서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최종 라운드에 유명희 본부장과 함께 오른 또 다른 후보는 나이지리아 응고지 오콘조-이웰라 전 재무장관입니다. 두 여성(유명희 오콘조) 후보가 나란히 최종 라운드에 진출하면서 25년 WTO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사무총장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유명희 WTO 사무총장 한국 3번째 도전

WTO 사무총장 당선인은 164개 회원국 협의 아래 지지율이 낮은 후보들을 세 차례에 걸쳐 탈락시킨 뒤 단일 후보를 채택하는 방식으로 뽑습니다. 오는 11월 초 최종 라운드에서 마지막 남은 두 후보(유명희 오콘조) 중 한 명으로 회원국 전체 합의를 거쳐 결정됩니다.

 

유명희 관련주 비메모리 반도체 지원 계획

유명희 본부장이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거에 최종 결선 후보로 올라가자, 인터넷 포털에서는 '유명희 관련주'가 실시간 인기 검색어로 올라왔습니다. 유명희 본부장이 지난해 비메모리 반도체 지원 계획을 밝혔다는 이유로 관련 업체들이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유명희 관련주

 

유명희 관련주는 반도체 사업

유명희 관련주는 대부분이 반도체 사업을 영위하는 중소, 중견기업이다. 대표적으로 거론되는 기업으로는 시그네틱스와 어보브반도체, 하나마이크론 등이 있습니다. 유명희 관련주로 언급된 시그네틱스와 하나마이크론은 반도체 패키징 전문 기업이며, 어보브반도체는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과 직접회로(IC)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한 해외 기업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유명희 본부장이 WTO 사무총장 최종 2인 후보에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진 8일 오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유명희 관련주로 언급된 시그네틱스는 8일 장이 열린 직후부터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명희 관련주 시그네틱스

시그네틱스는 8일 장초부터 전날 종가 대비 15% 전후의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상승세를 이어가 오전 10시30분 전후 주가는 25% 정도 상승률을 그리고 있습니다.

유명희 관련주 어보브반도체

유명희 관련주로 언급된 어보브반도체도 장초에는 10% 이상 급등했으나, 이후 상승세가 다소 가라앉으며 오전 10시30분 전후 기준 4∼7%대 사이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명희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유명희 관련주로 언급된 하나마이크론은 8일 장이 열린 직후 5% 이상의 상승률을 보였으나 이후 상승률이 낮아지며 2∼3%대 정도 상승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이처럼 해당 기업들이 유명희 본부장의 관련주로 거론되며 주가 또한 출렁이고 있으나, 직접적인 연결고리는 찾기 어렵습니다.

업계에서는 지난해 4월쯤부터 유명희 본부장이 반도체산업 수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반도체 산업이 어려운 시기에 수출회복을 위해 정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에 기인한 효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포비돈 요오드액 관련주 강세 이유

현대약품 주가가 6일 장 중에 강세입니다. 이날 오후 3시15분 현대약품 주가는 전일 대비 470원(7.78%) 오른 6440원에 거래 중입니다. 현대약품은 '빨간약'에 사용되는 포비돈요오드액이 신종 코로나�

driht.tistory.com

 

카카오게임즈 주가 따상

공모주 새 역사를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 상장 첫날인 10일 상한가로 직행하며 증시에 입성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오전 9시 22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시초가 4만8000원 대비 가격제한폭(

driht.tistory.com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상장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을 키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 소식에 엔터주 전체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증권업계에서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의 상장 소식이 엔터 업계에 활력을 불어

driht.tistory.com

반응형

'Stock > sto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이자 백신 관련주  (0) 2020.11.10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0) 2020.11.04
포비돈 요오드액 관련주 강세 이유  (0) 2020.10.07
카카오게임즈 주가 따상  (0) 2020.09.10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 상장  (0) 2020.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