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론 전망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 관련주

반응형

1.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

2. 이트론 주가 전망

 

러시아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증권시장에서도 스푸트니크V 관련주가 연일 급등락하며 거듭하며 핫이슈로 급부상 중입니다. 특히, 최근 급상승 중인 이트론 주가에 대한 갑론을박이 확산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 상승세

최근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관련주의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습니다. 러시아 백신의 코로나19 면역효과는 92%에 달하며 60세 이상의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도 면역효과 91.8%를 보였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상온에서 유통할 수 있는 백신으로 알려져 세계 각국에서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트론 스푸트니크 출자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는 이아이디, 이트론, 바이넥스, 이수앱지스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아이디와 이트론은 지난해 12월 제1호 스푸트니크 신기술투자조합에 100억원을 출자했습니다. 이에 이아이디와 이트론은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 분류되며 2월 중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 이아이디 상한가

22일 이아이디 주가는 29.96% 오른 590원, 이트론 주가는 29.54% 오른 107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바이넥스와 이수앱지스는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의 위탁생산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러시아 스푸트니크 백신 개발 관련

최근 여러 언론을 통해 러시아의 스푸트니크 백신 개발 관계자들이 이수앱지스와 바이넥스 등과 백신 수탁생산 계약을 논의할거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같은 날 바이넥스의 주가는 11.79% 오른 32250원, 이수앱지스 주가는 17.54% 오른 2245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이트론 주가 전망

 

 

스푸트니크V 검토로 이트론 급등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과 이아이디 주가가 연일 급등세입니다. 지난 21일 문재인 대통령이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에 대한 검토를 지시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 국내 백신 수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정부에서 스푸트니크V를 대안으로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의료계에선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은 스푸트니크V의 도입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과 이아이디는 지난해 12월 국내에서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위탁 생산하는 한국코러스에 200억원을 투자해 러시아백신 수혜주 로 꼽혀왔습니다.

이트론이 최대주주로 있어 함께 수혜주로 꼽혀온 이화전기도 이날 20.41% 오르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원익큐브 강세

1. 윤석열 차기 대선 후보 조사 1위 2.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원익큐브 강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사퇴 후 차기 대선 지지율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

driht.tistory.com

 

쿠팡 관련주 대장주 동방 KCTC KTH 다날 쇼박스

1. 쿠팡 미국 뉴욕 증시 공모가 35달러 2. 쿠팡 관련주 대장주 동방 3. 쿠팡 관련주 대장주 KCTC 4. 쿠팡 관련주 대장주 KTH 5. 쿠팡 관련주 대장주 다날 6. 쿠팡 관련주 대장주 쇼박스 쿠팡 공모가가 예

driht.tistory.com

 

화이자 백신 관련주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중인 코로나 19 백신의 예방 효과가 90%가 넘는다는 중간결과 발표로 온 세계가 환호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 효과는 전문가들의 예상

driht.tistory.com

반응형